반응형

Nest 온도조절기 Matter 지원 펌업 소식이 들려 연결 해봤습니다.
 

1. 펌웨어 업데이트

1.3으로 펌웨어를 올려주니 Matter 매뉴가 생겼습니다.
오우 영롱하여라.

펌업과 동시에 구글홈에는 Matter로 자동으로 전환되는 것 같습니다.


 

2. Matter 연동 

Matter 매뉴에 진입하여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게 없네요.
역시 이 맛에 Matter!

스캔 코드를 선택하면 Matter연동을 위한 큐알 코드가 나타납니다.

3. 애플 홈킷 연동

이제 큐알 코드까지 준비되었으니

애플 홈앱을 열고 큐알코드를 인식시켜줍니다.

아주 간단하게 연동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상합니다. 이렇게 쉽게 될리가 없는데....

역시나

액세서리가 응답을 하지 않습니다.

지난 Matter 연결때의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그냥 놔둬봤습니다.

리셋하고 다시 하고 여러번 시도할 수록 더 꼬이는 것 같았거든요.

3일 후 제대로 동작합니다. ㅋ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더 꼬일까봐 그냥 놔뒀는데 돼버리네요. ㅎㅎㅎ

하나는 홈브리지를 통해 연동

나머지 하나는 Matter로 연결된 상태입니다.

Matter 연결은 Fan은 못불러오네요.

며칠 더 테스트 해보고 홈브리지로 연동한 Nest는 삭제할 예정입니다.

3. 스마트싱스 연결

내친김에 스마트싱스까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홈킷 연동할때 iCloud Account에 추가했는데 왜 또하는건지.

순조로와 보이지만 기대도 안됩니다.

항상 마지막 단계에서 안됐으니까요.

역시 안됩니다. ㅋ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꿔서 해보고

이것저것 해볼까 하다가

그냥 빨리 포기했습니다. ㅋ

 

전 홈킷이 메인이라 그냥 홈킷에서만 되면 되니까요. ㅎ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스마트싱스와 홈브리지를 다 걷어내고

네이티브 제품들로만 운영하는게 목표입니다.

 

언젠가는 오겠죠? ㅋ

 

반응형

+ Recent posts